ABB, 경제 전문지 포춘(Fortune) 2014년 가장 존경받는 기업, 산업기계 부문 1위

2014-03-19 - 가장 존경받는 기업을 선정하는 연간 글로벌 설문조사에서 ABB가 산업 부문 리더로
선도적인 전력 및 자동화 기술 그룹인 ABB는 포춘 경제전문지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지난 해 산업 기계분야에서 6위를 기록하였으나 올해 1위로 순위가 상승하였다.

포춘의 연간 순위는 15,000명의 경영진과 업계 애널리스트가 혁신성부터 인재 유치 및 유지에 걸쳐 9가지 항목에 대해 기업을 평가하며, 이 설문 결과에 의해 순위가 결정된다.
ABB는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9가지 중 5개 항목(글로벌 경쟁력,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경영의 질, 직원관리, 혁신)에 대해 산업기계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ABB CEO, 울리히 스피스호퍼는 “포춘 경제지와 업계에서 글로벌 리더로서 인정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하며, “내실있는 성장, 비즈니스 주도 협력, 끊임없는 실행 등 주요 전략적 중점 분야에서 고객, 임직원 그리고 주주를 위한 가치 창출은 계속될 것이다.” 라고 언급했다.

국제적인 포춘지 설문은 25개 산업 분야를 다루고 있다.

ABB(www.abb.com )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의 선도기업으로서, 유틸리티와 산업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반면 환경으로의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ABB그룹은 100여개 국에서 150,0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ABB코리아는 ABB그룹의 한국법인으로 8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검색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