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선박 발전기 엔진 전용 터보차저 선보여

2016-06-29

6월6일 CIMAC Congress 2016에서, ABB 터보차저 사업부는 일본IHI사와 공동 개발한 터보차저 MXP를 선보였다. 출력 2MW까지의 선박 발전기 엔진에 장착가능한 MXP (Marine Auxiliary Power) 터보차저는 손쉬운 운영, 용이한 서비스로 상태기반정비(Condition-Based Maintenance, 이하 'CBM')*가 가능하도록 최적 설계된 신제품이다. 선박용 발전기 엔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여 엔진 제조사 및 선박 운항사에게 보다 우수한 가치를 제공하고자 전략적으로 개발되었다.

최적화된 디자인
MXP 터보차저는 우수한 과급 성능으로 엔진의 실제 운전 범위인 Part load에서의 요구 조건을 충족하며, 저 부하시에도 추가 장치 없이 높은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간소하고 견고한 설계로 HFO로도 문제 없이 운전 가능하고 본선 선원들이 직접 정비할 수 있는 등 적은 비용으로 유지 보수가 가능하다.

용이한 서비스
선박 운항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필요시 쉽게 접근가능한 MXP 터보차저의 정비 컨셉은 고객 우선주의를 지향하고 있다. 이는 높은 신뢰성과 안전 운항을 기본으로 한 셀프서비스 정비 컨셉이다.
교체 주기에 국한되지 않는 CBM은 유연한 서비스 스케줄 기능으로 터보차저 상시 운전이 가능하다. 본선 선원들의 셀프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ABB Turbocharging에서는 디지털 셀프 서비스 가이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MXP는 ABB 터보차저의 신뢰성과 견고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벌커선, 탱커선 및 중소형 컨테이너선에서 요구되는 발전기 엔진의 효율을 충족하고 별도의 후 처리 장치 없이도 IMO II 규정에 부합한다는 장점이 있다.

Oliver Riemenschneider, ABB Turbocharging 대표:
“터보차저 기술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은 ABB 제품의 핵심이기도 하다. 고객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고객 맞춤형 제품과 솔루션을 개발해 왔다. ABB와 IHI간 기술 협력 하에 새로운 터보차저가 탄생한 것이 그 한 예이다. 현재 당면하고 있는 전세계 마린 산업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운전성과 정비 향상에 집중이 필요하다고 믿고 있다. 엔진 산업에 있어 가장 중요한 행사인 CIMAC Congress 에서 MXP를 선보이는 것 자체가 이를 증명한다.”

Roland Schwarz, 일본 ABB Turbocharging/Marine Auxiliary Product Group 총괄 중역:
발전기 엔진의 실질적인 요구사항, 즉 간소한 서비스 디자인, 경쟁력 있는 총 소유비용, 부하 변동에 따른 효율 등에 부응하기 위해 MXP 를 출시했다. 엔진의 신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는 CIMAC Congress는 우리의 새로운 제품을 전시하기에 최적이라고 생각하며 발전기 엔진에 최적화된 효율로 Engine Builder 및 선박 운항사에게 보다 우수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MXP 터보차저는 3가지 프레임 사이즈로, 2017년 초부터 양산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new.abb.com/turbocharging/turbochargers/mxp)


ABB Turbocharging
ABB Turbocharging (www.abb.com/turbocharging)은 500kW~80MW의 디젤 및 가스 엔진용 터보차저의 생산 및 정비를 통해 아무리 열악한 환경이라도 ABB Turbocharging의 첨단 기술로 고객에게 연료 절감 및 고효율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약 200,000만대의 터보차저가 선박, 발전소, 발전기 엔진, 디젤 기관차 및 트랙터 등에 운전 중이다. 50여개국에 100여곳 이상의 서비스 스테이션에서 Original Parts 및 Original Service 를 언제 어디서나 공급할 수 있도록 광범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ABB Group
ABB(www.abb.com )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 선도기업으로서,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친 환경에 주력하고 있다. ABB그룹은 100여개 국에서 135,000여명이
재직하고 있다.

국내 현지 법인인 ABB코리아는 서울에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천안공장에서 변압기, 배전반, 인버터, 산업용 로봇, 제어시스템 등 ABB 주요 제품을 제조, 엔지니어링 및 서비스하고 있으며, 900여명의 직원이 근무 중이다.

ABB 홈페이지 www.abb.co.kr
ABB 코리아 페이스북 www.facebook.com/ABBinKorea

*상태기반정비(Condition-Based Maintenance):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유지보수가 아닌, 상태를 진단, 분석하여 맞춤 정비를 수행


검색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