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 전기자동차 급속 충전 멀티표준 솔루션, CE 인증 획득

2013-11-14 - 테라 53, 산업계 최초로 CCS 호환가능한 DC 급속 충전기로 독립적인 유럽규정 시험 통과
전력 및 자동화기술의 선도기업인 ABB는 50kW의 Terra 53 (테라 53) CCS DC 급속 전기자동차 충전기에 대한 CE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본 인증은 안전에 대한 유럽연합의 규정에 부합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ABB는 CCS DC 급속 충전 솔루션에 대해 독립적으로 인증된 적합성 평가 업체에 의해 CE 시험을 통과한 최초 회사이다. ABB Terra 53 시스템은 전자파 적합성(EMC, Electromagnetic Compatibility)과 저전압 지침(Low Voltage Directive) 요구조건을 완벽하게 부합하며, 전기설비와 사용자의 안전이 보장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Terra 53은 듀얼 및 트리플 콘센트 구성에서 사용가능하다. 현존하는 유럽 내 모든 전기자동차에 대해 충전가능하며, 콤바인드 충전 시스템(이하 ‘CCS’), 차데모(CHAdeMO) 및 AC 타입2, 3모드을 지원한다.

“에스토니아, 덴마트, 북아일랜드, 네덜란드 등의 여러 국가에서 국가 전역에 걸쳐 충전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고자, 끊임없이 업계 최고의 연결, 품질, 신뢰성 표준을 고수하는데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금번 독립인증기관에서 취득한 CE인증으로 신규설치 및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공공 및 민간 충전소의 견고성과 높은 안정성이 입증되었습니다.” ABB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제품 그룹을 총괄하고 있는 한스 스트렝 수석 부사장이 언급했다.

BMW와 폭스바겐이 주관한 상호운전성 워크샵에서 ABB는 Terra 53을 전시하여, CCS호환 가능한 차세대 전기자동차의 성공적인 충전을 시연하였다. 최근에는 독일 프랑크프르트 모터쇼의 IAA 라이브-드라이브 이벤트에서 BMW사는 프리미엄 전기차인 BMWi3 모델을 충전하는데 ABB의 Terra 53을 이용하였다.

ABB 테라 충전소는 견줄 데 없는 다양한 연결 옵션을 제공하는데, 원격 감시 및 관리, 백 오피스 시스템, 결제 솔루션, 액세스 관리 시스템과 매끄러운 비독점적인 통합 지원 연결 플랫폼을 포함하여 운영자가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도록 돕는다. 모든 테라 시스템은 추가적으로 ABB 네트워크 운영 센터(Network Operations Center (NOC))에서 지원되며, 네트워크 운영 센터는 원격 유지보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그리고 업계 최고의 설비 밑 네트워크 가동시간을 제공한다.

ABB(www.abb.com )는 전력 및 자동화 기술의 선도기업으로서, 유틸리티와 산업 고객의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반면 환경으로의 영향을 최소화합니다. ABB그룹은 100여개 국에서 145,000여명이 근무하고 있다. ABB코리아는 ABB그룹의 한국법인으로 800여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검색



CONTACT US